가중치를 비율척도로 도출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기법이다.
AHP분석은 의사결정의 목표나 평가의 기준이 다수이고 복잡한 경우에 상호관련성이 낮은 대안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기법이며, 이를 통해 최적 대안을 도출하거나 대안들의 중요순위를 결정한다. 오늘날 AHP분석은 공간계획이나 정책 수
가방 재질
사양 : 합성피혁(외피), 나일론(내피)
선정이유 : 심미성을 위해 외피는 가죽느낌의
합성피혁을 사용하고 내피는 가격경쟁력을
위해 나일론으로 구분하여 선정
가방 사이즈(가로 x 세로 x 높이 x 끈너비 x 끈길이)
크기 : 29 x 13 x 45 x 7 x 67 (cm)
(크
1. 서론
1.1. 연구의 배경
최근 야구는 오히려 축구보다 인기가 많아져 거의 국민 스포츠화가 되어가고 있다. 2002 월드컵 4강 진출 이후 축구에 쏠려 있던 관심이 제1회 World Baseball Classic(WBC) 4강 진출, 롯데의 선전, SK의 구단인수 등을 바탕으로 야구로 이동하였고,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로 인해 폭발
공간의 제약 없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하다(주석진, 조성심, 2015).
이렇게 스마트 폰은 우리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스마트 폰의 지나친 사용과 몰입으로 인한 다양한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다양한 부정적 영향 중, 스마트 폰 중독
Ⅰ. 서론
AHP기법은 Thomas L. Saaty에 의해 1970년대에 제안된 다요인 의사결정법의 한가지로서, 의사결정자가 복잡한 의사결정 문제를 해결할 때 의사결정자의 목적을 정확히 파악하고, 문제와 관련이 있는 여러 요소들을 계층적으로 분해?조정하여 문제의 전체 구조를 명확하게 구조화함으로써 의사결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대학은 한 인간이 자신의 역량을 보다 구체화시키고 연마하여 이후의 삶을 개척해 나갈 발판을 마련하는 곳이다. 이 시기는 그 동안 중·고등학교 시절에 그려왔던 이상적인 수준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현실적인 차원으로 구체화할 것이 요구되며, 그에 따라
버스 손잡이를 잡는 사용자층은 주로 10대 중반에서 40대이다. 또 이들은 주로 하위에서 중산층이다. 현재 버스 손잡이의 불편한 점은 급정거나 주행 시 사용자들이 손잡이에 쉽게 머리를 부딪치고, 손잡이를 잡아도 쉽게 미끄러진다는 점이다. 또한 공간을 비효율적으로 차지한다는 문제점이 있다.
공간을 초월한 다양한 상호작용 활동이 가능하다는 E-learning의 장점이 기대한 것만큼 충분히 작용하지 못한 것이다. 학생들은 전자우편, 질의/응답 기능, 게시판, 토론방 기능 등을 활용하여 교수자나 혹은 동료 학습자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데 교수자의 즉각적인 피드백이 제공되지 않으며 동료간
알람은 무엇으로 울릴 것인가? 알람시계 or 휴대폰 알람 등
알람은 어떤 방식으로 종료시킬 것인가? 색깔있는 구슬 or 블록을 인식시켜 종료
알람이 울리는 것을 어떻게 인식할 것인가? 사운드 센서로 인식
알람이 종료된 다음 어떤 동작을 실행시킬 것인가? 시리얼과 우유 공급
시리얼과 우유의 양은